(제주) 신제주회어시장 ★★★★★
- 동문시장을 제외하고 회를 가장 저렴하게 포장할 수 있는 곳. 고등어회 23.
2024-08-23 FRI
제주에선 처음으로 풀장에서 먹을 때만 나오는 컨셉의 8월 제주 여행 시작.
(그러고보니 위 사진에서 딱새우는 하나로마트에서 산거니 대표사진이 좀 사기네)
제주로렌트카 셔틀버스 기다리는 중. 숙소가 좀 외진 곳이고 그래도 먹을 떈 나와야 하니까 렌트를 했다. 몇 번 제주에서 렌트를 해보니 진짜 폼나는 차 아니면 주차도 편하고 저렴한 경차가 낫지, 애매한 중형차는 말 그대로 애매하다. 늘 이용하는 렌트카 비교 사이트에서 평 괜찮은 저렴한 곳으로 예약.
렌트카 셔틀로 대형 버스는 처음인 듯?
22년식 모닝. 이제 렌트카 업체도 많이 자동화되어서, 모바일로 운전면허증 등 사전 정보 등록, 업체 사무실에서 키오스크로 최종 인수, 직원한테는 키만 받아서 인수증에 적힌 배차구역에서 알아서 가져가는 시스템이다.
저녁에 어차피 회를 먹을 예정이지만(그리고 먹었지만) 동문시장을 비롯해 저렴한 포장 전문 식당이 많은 제주시를 그냥 떠나긴 아쉬워서 비상용으로 포장을 했다. 동문시장은 방향이 반대라 포기하고 대신 미리 찾아본 제주회어시장을 방문.
넓은 주차장
사진에 없는 중앙 데스크에서 주문하고 진동벨을 받으면 우측 구석에서 계산을 하고 받아오면 된다.
고등어가 23000원. 동문시장보다는 비싸지만 퀄리티를 생각하면 그럭저럭 적당한 가격인 것 같다. 딱새우도 먹고 싶었지만 지금 안된다고.
니들이 고등어니?
셀프식당이 있어서 먹고 갈 수도 있다.
숙소에 와서 하나로마트에서 산 딱새우와 합체. 사진은 절반이고 나머지 반은 냉장보관했다. 고등어회는 포장이 아쉬운게 함께 먹을 때 확실한 시너지를 내는 김, 초밥, 양파간장 조달이 어렵다는 것. 김은 편의점에서 샀는데 그래도 좀 아쉬웠다. 다음부터 고등어회 포장할 때 고려해야 할 포인트.
2024-08-24 SAT
어제 갔던 해오반 고등어회도 나쁘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포장 가성비가 아쉬워서 출빠 가는 길에 재방문해서 뒷풀이용 고등어회 구입.
출빠할 때 가끔 세우던 곳인데 주말에만 무료다.
역시나 만족.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