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64길 29 영안빌딩
02-3447-0071
http://www.kitchensalvatore.kr/
★★★★

2015. 11. 11. 수.

지난달 29일, 정체 불명의 대형 택배가 도착했다. 택배 상자를 열고나니 안에 상자가 하나 또 들었는데 'Table2015'라고 쓰여있다. 지난번에 SKT에서 레스토랑 관련 행사에 당첨되어서 시식권이나 보내주나 했더니, 이렇게 상자님이 오실줄이야.



꽃다발과 함께 왔는데 그냥 구색이나 맞추려는게 아니라 이벤트를 제대로 하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꽃다발의 선택부터 강하게 느껴진다.


꽃다발과 함께 유리병, 받침, 손질용 가위, 손질방법이 적힌 노트까지.


그리고 나머지는 안내책자인데 따로 시식권이라던가 구체적인 당첨 증빙(?)은 없었다.


꽤 유명한 식당인것 같은데 요즘 이런곳에 잘 안오다보니 영 생소하기만 한 이름의 '살바토레 쿠오모'.


내부로 들어가면 겉에서 본 것보다 꽤 큰 공간이 나타나는데, 사실 안쪽에도 홀이 더 있어서 규모는 훨씬 더 크다. 다소 빠르고 시끄러운 음악이 흐르는게, 캐쥬얼 다이닝이 컨센인가 싶다. 조용한 곳 좋아하는 분들은 안맞을 듯. 생각해보니 어색한 커플은 적막한 레스토랑보다 이런 곳이 마음 편할 수도 있겠다.


예약에 따라 테이블엔 행사 당첨자용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왠지 공짜 손님 티내는 것 같아서 평소엔 별로 안좋아하는 시스템이지만, 서비스가 훌륭해서 큰 불편은 없었다.


이벤트 당첨자용 메뉴는 요렇게 정해져 있는데, 이 역시도 대충 때우려기보다는 레스토랑을 제대로 홍보하려는 것 같다. 레스토랑 자체 제작한 건 아닌 것 같고, SKT 측에서 일괄적으로 추진했을 듯 싶다.


포크 & 나이프 받침이 마음에 든다.


물론 음료는 별도. Poggio Al Sale Chianti Classico라는, 스펠링 틀렸나 두 번 보게 하는 어려운 이름의 레드와인 한잔과,


상그리아 한 잔을 주문했다.



와인은 좀 가볍고, 상그리아는 달아서 우리 취향은 아니었다.


평범한 빵과 자주 볼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닌 브레드스틱.


빵과 함께 먹는 저 오른쪽 스프레드가 아주 별미였는데, 재료 자체는 올리브 다진것과 채소 몇가지로 만들기도 아주 쉬워보였는데 빵과 잘 어울렸다.

Antipasto: Prosciutto, caprese, melanzane

산다니엘 프로슈토 생햄과 부팔라 모자렐라치즈, 나폴리식 가지 오븐구이의 모듬 전채...라고 한다. 전채를 이탈리아에서는 Antipasto라고 하나본데, 특히 저 가지 오븐구이가 맛있었다. 이것만 메인으로 먹어도 될 것 같은 느낌. 그리고 나의 사랑 루꼴라는 왜 우리나라에서는 잘 안 쓰이나 모르겠다. 샐러드에 넣는 것만으로 전체적으로 향이 풍성해지는 기분.

PIZZA: D.O.C & Diavola e Cipolla

신선한 바질과 토마토향의 살바토레의 시그니처 피자 & 허브로 마리네이드한 닭고기와 살라미, 스모크치즈 향의 피자...라고 한다. 2가지 맛이 하프&하프로 나오는데, 토마토가 들어간 거였나가 좀 달아서, 내 입맛에는 매운쪽이 더 좋았다.

PRIMO: Linguine Pescatore

계절 해산물과 최상급 완숙 체리 토마토의 링퀴네 파스타...라고 한다. 내 입맛에는 너무 짰고, 그리고 난, 난, 갑각류 알러지.

SECONDO: Maiale alla Griglia

이베리코 목살 그릴. 고기와 함께 망고로 만든 소스가 나와서 의아했는데 먹어보니 그 의외의 조합에 놀랐다. 고기와 잘 어울리고 망고의 단 맛이 전혀 거슬리지 않았다. 영양적인 균현도 잘 맞을 듯.

DOLCE: Gelato & Tiramisu

레몬 젤라또 & 티라미수 2종. 이제 슬슬 배가 불러온다.


마지막으로 커피. 보통 커피는 잘 안 마시는데 맛있는 저녁 식사로 입을 즐겁게 한 김에 커피향으로 마무리를 하면 좋을 것 같아 주문했다.

결정적으로 일반 메뉴를 못봐서 가격대를 모르겠는데, 10~20만원대면 가격 대비 가볼만한 곳인 것 같다. 일단 음식 자체를 꽤 잘하는 집 같아서 마음에 든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학동) 통영다찌 ★★★★

(세화) 청파식당횟집 ★★★★★

(세화) 청파식당횟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