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a] Coffee Inn ★★★☆

1050, Audēju iela 15, Centra rajons, Rīga, LV-1050, Latvia

2016. 5. 17. 화.

주 목적지인 Vilnius를 제외하고, Helsinki, Tallinn, Riga, Kaunas 일정을 잡을 때, 날짜가 부족해서 2박을 할 수 있는 곳이 Riga 밖에 없었다. 그래서 오늘은 온전히 Riga에서만 하루종일 머무를 수 있는 날이다.


여행을 갈 때마다 챙겨오는 기념품 중 하나인 자석을 보기 위해 기념품 가게에 들어가 봤는데, 사용 가능한 통화 표시가 특이하다. 달러와 유로까지는 많이 보던건데 Ls라고 라츠(lats)라는 라트비아 고유 통화도 이용 가능하다는 표시로 보인다. 라트비아는 2014년부터 유로화를 도입했다는데 라츠가 아직 통용되는지는 의심스럽다.



호텔에서 올드타운으로 가는 길 입구에 있던 커피 체인. 원래 커피는 잘 안마시는 편이지만, 여행 중에는 왠지 시원하고 달달한 걸로 테이크아웃해서 홀짝대며 돌아다녀야만 할 것 같다.


근처에 대학교가 있는지 매장 안은 젊은이들로 북적댔다. 자리도 꽤 편해 보였는데 시간만 있으면 죽치고 앉아서 노닥거리고 싶을 정도였다. 직원들이 영어를 잘해서 주문에는 큰 문제가 없었다. 영어가 공용어는 아닌데 아마 취업 등의 이유로 젊은 사람들은 영어를 대체로 잘하는 것이 발트 3국 공통적인 특징으로 보였다.

Baltics (2016)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