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 중화복춘 골드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42
070-8803-2207
매일 11:30~23:00 22:40까지, 식자재 준비시간 오후3시~오후5시

2020-02-02 SUN

딴따라댄스홀 고급심화특강 4주차 강습전 점심. 3시부터 브레이크타임인데 2시 이후에 오면 입장조차 안되어서 두 번 실패하고 세번째 드디어 성공.


지도 검색하다보니 중화복춘이 체인인 듯 몇 군데 있고 여기는 뒤에 '골드'가 붙어있다. 일종의 프리미엄 샵 혹은 본점인 듯.


창문 열린 곳이 주방이다.


입상한 듯한 메달이랑 다녀간 사람들 사진도 있는데 누군지 잘 모르겠다.


거의 한 블럭을 다 차지하고 있어서 엄청 큰 줄 알았는데 막상 내부엔 테이블이 15개 정도로 많지 않다. 6~8명 단위 문 없는 룸이 3~4개 정도 있어서 소규모 단체 모임하기 좋다.


우리는 4인석에 앉았는데 옆 4인석과 사이에 발이 쳐 있어서 필요시 8인용으로 사용 가능해 보인다.


금물을 흩뿌린 듯한 메뉴판 겉장


메뉴가 아주 많은 편은 아니지만 생소한 메뉴가 대부분(전부?)라 공부할 시간이 좀 필요하다. 인기있는 메뉴는 붉은색으로 표시하고 옆에 별이 붙어서 고민을 좀 덜어준다.


강습 전이라 간단히 먹을거니까 좌측 요리부 건너뛰고 우측 상단 식사부에서 선택. 밥 하나, 면 하나로.


회비 5만원을 내면 (아마 1회만 내는거겠지?) 평생회원으로 가입하고 주류 포함 식대의 20%를 할인하는 나름 파격적인 멤버십을 제공한다. 25만원 이상 먹으면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셈. 근처에 살면 고려할만한 부분이긴 한데, 그렇더라도 기본 가격대가 높아서(식사 만오천원 전후) 자주 올지는 미지수다.


기본찬은 짜사이와 양배추 절임.


주문 전에 즉석에서 차를 우려준다.

어향가지회반(덮밥) 10.0
어향맢파소스, 가지, 청정호주산쇠고기

서빙하면서 한 번에 비비면 간이 세다고 주의를 줬는데 확실히 간이 좀 센 편이긴 하다. 그런데 워낙 쌀을 많이 안먹다보니 우리는 그래도 밥이 남음. 마파두부로 친숙한 마파 소스에 채소를 볶아넣어 대체로 익숙한 맛이다.


어향가지회반에 함께 나온 계란국인데 보통 계란국보다 점성이 크다.

복춘 초마 짬뽕 15.0
자연송이, 꽃게, 소라, 중새우, 표고, 칭탕육수

자연송이를 비롯해서 신선한 고급 재료가 충분히 들어가고,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칼칼한 맛이 부담 없지만, 비싸다.


2시쯤 들어갔는데 평소대로 먹다보니 3시가 거의 다 되었다. 후식 필요할 때 말하라더니 시간이 늦으니까 그냥 가져다 주더라. 팥을 이용한 후식이 나왔다.


확실히 좋은 재료로 독특하고 맛있는 요리를 내는 정통(?) 중식당인데 가성비는 약간 애매하다. 비싸도 고급스러운게 먹고 싶다면 추천.

서울-마포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