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 지삼선

레시피 : https://moon26.tistory.com/31

재료 : 감자 2개, 가지 2개, 피망 1개(파프리카도 좋아요), 대파 1대, 양파 반 개, 마늘, 페퍼론치노(생략 가능), 전분가루, 소금, 후추, 식초 1T

양념소스 : 간장 7T, 굴소스 2T, 미림 1T, 설탕 2T, 치킨스톡 액상 반 스푼(생략 가능)


2021-04-03 SAT


마라샹궈를 집에서 해먹다 보니 다른 중국음식도 해보고 싶어졌다. 최근 지삼선을 종종 배달해서 먹기도 했고, 고기 없이 채소만 들어가서 재료비 별로 안들 것 같은데 비싼 음식을 먼저 해보기로 했다.



"메인 재료인 (땅에서 나는 신선한 야채 세 가지) 감자, 가지, 피망(파프리카) 그리고 양파 반 개를 준비한다. 야채를 한 입 크기로 썰어 둔다."
> 감자 2개, 가지 2개, 피망(파프리카) 1개, 양파 반 개를 한 입 크기로 썬다.


"감자에 소금, 후추를 적당히 뿌려 놓고, 가지에 전분가루를 입혀둔다."
> 감자는 소금, 후추를 뿌려둔다.
> 가지는 전분가루를 입힌다. 뚜껑 있는 용기에 넣고 흔들어줘도 좋다.

"양념소스 : 간장 7T, 굴소스 2T, 미림 1T, 설탕 2T, 치킨스톡 반스푼을 넣고 소스를 준비해둔다."
> 양념소스 준비 : 간장 7T, 굴소스 2T, 미림 1T, 설탕 2T, 치킨스톡 반스푼
치킨스톡은 없어서 생략했다.


"팬에 기름을 넣고 열이 오르면 감자를 튀겨주고, 그다음 가지를 튀겨준다. 갈색 빛이 날 때까지"
> 감자와 가지는 갈색 빛이 날 때까지 튀긴다.
아래처럼 갈색 빛이 지나치면 나중에 모양이나 식감이 떨어진다. 


"튀겨 낸 감자와 가지는 기름을 살포시 빼준다. 이거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 튀킨 감자와 가지는 기름을 빼고, 하나 맛을 본다.


튀김 요리인데 재료 목록에 식용유가 없다고 안샀더니 집에 식용유가 없다. 그분께서 안비싸다고 그냥 아보카도 오일 쓰라고 해서 쓰긴 했는데 안비싼거 맞는지 모르겠다.


"깨끗한 팬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다진 마늘 1T와 대파를 넣어 볶는다."
> 깨끗한 팬에 마늘 1T와 대파 1대를 볶는다. 
요즘 대파는 사치품이라 생략했다.


"썰어둔 피망과 양파도 같이 볶아 주고,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튀겨 놓은 감자와 가지도 함께 볶아 줍니다. 페퍼론치노도 5개 정도 같이 넣어 준다.(생략 가능)"
> 먼저 피망, 양파를 같이 볶고, 튀긴 감자와 가지도 페퍼론치노 5개도 볶는다.


"양념소스를 넣고 재료에 잘 섞이도록 빠르게 볶아 줍니다. 마지막으로 식초 1T를 넣어 볶은 후 마무리한다. 완성!"
> 양념소스를 넣고 재료에 잘 섞이도록 빠르게 볶는다. 식초 1T를 넣고 마지막으로 볶는다.
식초가 왜 들어가나 싶었는데, 식초가 들어가는 순간 양파가지볶음이 지삼선이 된다 .


요리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