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시민의숲) 청계손국시 ★★

서울 서초구 동산로 9-5


이름이 손국시인데 종업원 피셜 국수를 공장에서 가져온단다. 만두도 공장 만두. 국물도 흔한 레토르트 맛이 나서 직접 우려냈는지 의심된다.


2023-11-11 SAT

 


스린파로 합정 이동 전 점심. 그분은 칼국수가 드시고 싶다 하셨지. 



12시 좀 넘은 시간이었지만 주말이라 그런지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 나올 땐 거의 만석이었다. 


칼국수집답게 메뉴는 단촐한 편인데 특이한 점이라면 당귀닭곰탕이 있었다. 그분은 닭곰탕, 칼국수 안 좋아하는 나는 만두국으로 주문.


김치 추가는 셀프. 

사골만두국 9.5

옆 테이블에 아주머니 몇 분이 앉았는데 주문하면서 종업원에게 이것저것 물어보신다. "국수는 직접 뽑으시나요?" "아니오 공장에서 가져와요" (이름이 손국시인데?) "그럼 만두는 직접 빚으시나요?" "아니오 직접 빚지는 않지만 시중 만두랑은 달리 고급 만두를 써요" 허허 만두는 확실히 싸구려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레토르트 느낌 물씬 나는 국물에 공장만두 넣고 거의 만원?

당귀닭곰탕 9.5

그나마 괜찮은건 당귀닭곰탕인데 그분이 워낙에 당귀를 좋아하기도 하고 당귀향이 물씬 나서 전체적인 풍미가 좋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