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 메종 한남 ★★★★

서울 용산구 유엔빌리지3길 24 메종한남(한남집) 


  • 뷰 맛집인데 음식도 준수하하고 서비스도 좋다. 온실 테라스석으로 일찍 예약해서 석양 전후를 모두 즐기길 추천. 


2024-02-26 MON



결혼기념일 저녁 식사. 


결혼기념일은 분위기, 그 분 생신은 맛 원칙에 따라 뷰 맛집이라는 메종한남을 예약했다. 예약은 캐치테이블. 테이블 타입은 룸, 온실 테라스석, 실내석 3가지인데 앞 두 가지는 각각 100만원, 20만원의 최소 비용 조건이 있다. 다인 파티가 아니고서야 룸은 메리트가 별로 없어 보이고, 대부분 온실 테라스석을 예약하는 듯 하다. 방문 시 실내석은 손님이 하나도 없었다. 예약금은 방문 및 결제 후 환불된다. 


온실 테라스 석. 휴가를 내고 석양 전후를 모두 감상하기 위해 17:30 예약해서 1등으로 도착했다. 예전에는 휴가는 무조건 해외여행으로 몰았는데 유연근무제+반반차 결합으로 휴가 사용이 훨씬 자유로워졌다. 


온실 테라스석에서 본 건물. 가정집을 개조한 듯 하다. 


온실 테라스석에서 본 한강 뷰. 앞쪽 건물들 때문인지 약간 지저분한 느낌이라고 하시는데, 그건 유럽 기준이고 우리나라 한강 뷰는 이 정도가 최상이 아닐까? 개인적으로는 강만 보이는 것보다 이렇게 내 주변이 살짝 겹쳐 보이는게 더 현실적이라서 감성적인 느낌이다. 


상그리아를 주문하시려고 했는데 계절메뉴라고 해서 포기하고, 각각 취향대로 레드 한 잔, 화이트 한 잔을 주문했다. 


트러플 감자스프 21

달짝지근한 느낌의 부드러운 식전빵. 감자 스프를 주문했는데 두 개로 나눠주셨다. 

콰트로치즈 미니코스 성게알 27

로메인 상추가 통으로 나와서 식감이 살아있던 전채. 

성게알 어란 파스타 46
Sea urchin roe pasta with wasabi oil 

이베리코 플루마 스테이크와 비트퓨레 65
Ibericopluma , Beet puree

소고기 보다는 돼지고기 파라 이베리코를 주문했는데, 생각해보니 숄더랙을 먹을걸 그랬다. 그런데 이것도 고기, 소스, 고추, 퓨레 밸런스가 좋아서 맛있었다. 


야경. 

메종 한남 사과 페이스트리 23

아이스크림 류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아이스크림은 어디나 비슷하다며 주문하신 페이스트리. 역시 아직 배울 게 많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