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 반피차이 논현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124길 23
010-6817-8848
https://blog.naver.com/banpichai

2018. 8. 18. 토.


논현 스윙팝 강습 마지막 주. 여기서 먹는 점심도 마지막. 인터넷 검색으로 나타난 목록 중에서 그분 마음에 드는걸 고르다보니 당연하게(?) 태국요리가 걸렸다. "반 피차이"는 "오빠네"라는 뜻이란다.


시장 골목 안에 위치해 있다. 가면서 보니까 궁금한 식당들이 많은데 마지막이라니 아쉽다.


소품에도 신경을 쓴 티가 난다.


에피타이저? 웰컴쿠키? 로 주문하기 전에 나오는데 특별한 맛은 아니다.


메뉴는 사람 당황하게 너무 많지도 않고 요즘 흔한 태국 식당처럼 5개 내외만 파는 것도 아니고 적당히 선택의 폭이 있다. 가격은 좀 높은 편. 태국요리가 원래 비싼건가? 그런데 왜 동남아 음식은 한국만 들어오면 5배 이상 비싸지는거냐.


싸이끄럭 샘플러 (2 PCS) 5
Oven Roasted Traditional Pork Sausage2pcs
발효된 전통 돼지고기 소시지 2조각 (20분 소요)

세트메뉴 먹다가는 강습에 뛰어가야 할 것 같고, 그렇다고 다시 언제 올지 모를 식당에서 식사 2개만 맛보기 아쉬워서 샘플러를 하나 주문했다. 짭조름한 발효 소시지인데, 올해초 베트남 길거리 허름한 식당에서 맛보았던 그 맛이다. 5천원 말고 3천원 하면 좋겠다.


이렇게 함께 나온 재로 다 싸서 먹으면 된다. 이국적인 향취가 물씬 난다.

팟 까프라오 무쌉 14
Steamed Rice covered with Pork, Egg, and Holy Basil
돼지고기와 홀리 바질 볶음 덮밥

그분께서 똠얌쌀국수를 이미 결정하시고 하나는 밥으로 먹자 하셔서 내가 고른 볶음덮밥. 괜찮은데 우리가 좋아하는 동남아 냄새 물씬나는 스타일은 아니다. 그런거 치고는 가격이 센 편.

꾸에띠여우 똠얌 14
Tomyam Noodle Soup
각종 향신채와 라임, 새우가 어우러진 똠얌 쌀국수

똠얌 쌀국수는 본격적인 맛이고 좀 맵다.


고수는 부탁하면 따로 주시는데 이거 다 먹고 다시 요청하니까 2배쯤 주시더라.


전반적으로 맛은 매우 만족스러우나 가격이 아쉽다. 그리고 이 동네를 자주 올일이 없기도 하고.

댓글

  1. 전 일때문에 논현을 처음 갔다 강남한복판에 시장이 있다는 사실에 꽤 놀랐었어요. 잘 몰랐던거긴 하지만 너무 낯설은 강남풍경같기도 하고 선입견인가 싶기도 하고 ㅎㅎ 태국음식을 제대로 하는 한국식당은 어디일까요. 이미 김포 그곳은 변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

    답글삭제
    답글
    1. 맞아 한 골목 들어가니 갑자기 등장한 시장이 꽤나 낯설었었지. 까이마트는 결국 못가보고 변해버렸구나 ㅜㅜ [댓글알림이 꺼져서 1년치 댓댓글 다는 중입니다. ㅠㅠ]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