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어진식당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중앙로 109 
0507-1342-9166
월~토요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4:00 - 17:00 
일요일 17:00 - 22:00 


2021-05-29 SAT


이날의 최우선 과제는 어진식당의 접짝뼈국이었다. 작년 화성식당에서 처음 접짝뼈국을 먹고 바로 반하버린 후, 제주에 올 때마다 접짝뼈국집을 찾았지만 향토음식임에도 의외로 식당이 많이 없었다. 그런데 마침 9코스와 8코스 경계점에 접짝뼈국을 파는 곳을 찾았다. 게다가 평점도 좋다. 그래서 브레이크타임 전에 도착하기 위해 9코스를 단시간 내에 돌파했고, 김밥만 먹고 완주한 후의 허기와 따뜻한 햇살 아래 낮술 막걸리가 만나서 그 기대를 충분히 채우고도 남았다.



해안에서 조금 안쪽으로 한적한 길가에 있다.


식당 맞은 편은 이런 공터 뷰.


보쌈정식이라던가 서울이라면 냉큼 주문했을 다른 메뉴도 있었지만 접짝뼈국으로 직진이다.


자리물회에 소주 한 잔 하고도 싶지만 오늘은 무조건 접짝뼈국이다. 


아니야 아니야 접짝뼈국이다. 

접짝뼈국 7.0

드디어 영접.


접짝뼈국 국물의 점도가 화성식당 정도는 아니었지만, 충분히 진했다. (화성식당이 전분 같은걸 써서 농도를 조절했을 수도 있다.) 막걸리와 함께 하니 식당 브레이크타임만 아니면 남은 올레길 접고 술로 끝내고 싶은 심정이다. 잡채, 알감자 등 반찬도 맛있었다. 


훌륭한 한 끼였다. 미리 전화로 시간을 문의하고 왔지만 먹는 중간에 브레이크타임 시작하고 손님이 다 나가서 폐가 될까봐 조금 서둘러 먹었다. 


마을 사람들이 쉬어가는 곳인지 나무 아래 의자가 정겹다.


제주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