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나그네파전 ★★★★

서울 성북구 고려대로28길 7
02-929-4838
평일 16:30 - 23:00 토요일 16:30 - 23:00 일요일휴무


2021-09-29 WED


성샹숑 10년만의 조우, 사랑의 충주집에서 각1병으로 1차 완료. 아니나 다를까 이모님이 겨우 두 병 먹고 가냐며 뭐라 하신다. 저희가 그 때 좀 험하게 마시긴 했지만요 그 때는 20대였구요. 그리고 그것보단 성샹숑의 나그네파전에 대한 욕구가 강해 보여서, 얼마 안되더라도 이모님 매상 좀 올려주고 싶은 마음은 다음으로 미루고 이동하기로 했다.



고대에 스타벅스라니. 민족고대 앞에 맥도날드가 왠말이냐며 매장 앞 삐에로 인형을 납치했던 컴퓨터학과 94 선배님들을 기억하는가?


발걸음이 급하구나. 저 슬림한 뒷태라니. 뒷못습만 봤으면 못알아볼 뻔. 그나저나 나그네파전은 완전히 다른 골목으로 이전했고, 여기가 예전에 어떤 곳이었는지는 전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듣자하니 한 번 문을 닫았다가 사장님이 다시 오픈하신 거라고. 


코로나로 대학가가 무색하게 한적한 거리지만, 입구 옆 가방 보관대를 보니 실감이 난다.



못보던 막걸리인데 살짝 시큼하면서 담백한게 내 취향이다.


가격표는 못 찍음. 잘 기억은 안나지만 사이즈가 엄청 줄어든 것 같긴 하다. 충주집에 비해 덜 가서 그렇지 여기도 학교 다닐 때 꽤 왔을텐데 이상하게 나그네파전 기억은 잘 안난다. 지금은 포장도 많이 하는지 매장 한 쪽에 포장용 종이박스가 쌓여있다. 


아 3형제였어? 그럼 고대 나그네파전에 원조고 뭐 이런건 아니겠네. 10시 종료면 사람들이 아쉬운 마음에 따박따박 채워서 갈 줄 았았더니 왠걸, 9시 조금 지나서 우리 밖에 남질 않았다. 


동대문 목록으로


댓글

  1. 전 오히려 나그네파전의 고추튀김이 종종 생각나던데 실제 고대분(?)들은 그렇지 않으신가보네요 ㅎㅎ 형님. 10여년전? 고대안 스벅이 직접 있을때 전국 매출 탑을 찍었다는 소문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고대 근처에 그리 스벅이 많데요 ^^;;

    답글삭제
    답글
    1. 고추튀김하면 링고팝이 압구정인가에 있을 떄 그 옆집 밖에 생각이 안나는 걸보니 난 안먹었나봐. 아마 가성비 때문일 듯? 스타벅스는 고대에 (나 같은) 촌놈들이 많아서 그럴 듯 ㅋㅋ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역삼] 창고43 강남점 ★★★★

[방배] 실내포차(방배버들골이야기) ★★★★

(장충) 아시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