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anbul] Balik Ekmek



2013.09.18 17:15

worth to experience

In some cultures like ours, fish with bread sounds weird. However, Balik Ekmek is so famous that I think you should try at least once. Personally, I liked it and would have more than once if I have more time and Turkey doesn't have much choice of dishes.

이스탄불, 아니 터키를 간다고 하면 주변에서 제일 먼저 언급하는 음식이 고등어 케밥이었다. 바게트에 올려 먹는 고등어라니 괴식에 가까운 조합이지만 그만큼 지역색이 뚜렷한 음식이니 꼭 먹어봐야한다. (실패하더라도)

개인적으로는 꽤 괜찮았는데 바게트, 고등어, 채소, 레몬즙의 조합이 훌륭했다. 이스탄불에 머무르는 일정이 고작 2~3일이니 먹고 싶은 것도 많아서 이걸 또 먹을 생각은 없었지만, 동선에 들어있다면 한 번쯤은 간식 삼아 먹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 유명한 에밀 아저씨는 결국 못찾고 큰 고민 없이 사람 많아 보이는 집에서 먹기로 했다. 막상 갈라파 다리에 가보니 에밀 아저씨 찾다가 최소 30분은 소비할 것 같았다. 꼭 에밀아저씨를 찾고 싶은 사람은 사전조사를 충분히 해가는 것이 좋겠다.


요런 배가 3~4척 줄지어 있는데 큰 차이는 없어보였다.




Istanbul (2013)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학동) 통영다찌 ★★★★

(세화) 청파식당횟집 ★★★★★

(세화) 청파식당횟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