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18의 게시물 표시

[Dubrovnik] Lokrum: Fort Royal

이미지
Lokrum ul., 20000, Dubrovnik, 크로아티아 2014-06-03 TUE Fort Royal is located on the top of Lokrum island. The old town view from the Fort Royal. 포트로얄은 로크럼 섬의 정상에 위치해 있다 포트로얄에서 바라본 올드타운의 모습. back to Dubrovnik (2014)

[용인] 고기리막국수 ★★★★★

이미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119 031-263-1107 https://kuksoo.modoo.at/ https://blog.naver.com/yjkim228 2018-08-25 SAT 친구와 남자 둘만의 엠티를 마치고 다음날, 궁상맞게 라면 말고 나가는 길에 해장하자고 하고 차로 지나가던 중 내 촉에 작은 막국수 간판이 걸렸다. 10시 50분쯤이었나. 사람이 10~20명 기다리고 있는거다. 알고보니 유명한 집이라 11시 오픈 전부터 기다리고 있던 것. 우연히 들어간 것 치곤 운이 좋았달까. 오픈 10분 전에 갔는데 대기 14번이다. 주말에 간다면 10시 40분까지 갈 것을 추천한다. 주인인지 지인분이 입구 옆에서 채소를 팔고 있었다. 개념 없는 손님 하나가 카드 되냐고 묻더라. 웨이팅이 많긴 하지만 오픈하자마자 죽죽 들어갔다. 그런데 우리 앞에서 딱 끊기더라. 아마 테이블이 13개인 듯. 다시 말하지만 10시 40분까지 갈 것. 사리 추가는 인원 수만큼 막국수를 주문해야 가능하다는데 이유가 있다. 사리가 거의 1인분이거든. 수요미식회에서 유명세를 탔는지 텔레비전에서 계속 나오고 있다. 검색해보니 이미 그 전부터 유명했다고. 비빔막국수라고만 되어있는데 사실 비빔, 물, 기름의 세 종류다. 아기국수 무료도 정감있다. 비빔막국수 7 카메라 들이대기도 전에 친구가 비벼버림. 무채가 더 좋긴 하지만 백김치도 잘 어울림. 기름막국수 7 서울식(?) 막국수에서 내 취향은 역시 기름이다. 해장용으로도 굳. 이유는 뒤에서. 사리 3 이곳 시스템을 몰라서 사리추가 하는데 한참을 실갱이했다. 사리 추가해 달라는데 비빔인지 물인지 자꾸 묻길래. 알고보니 이렇게 거의 1인분이 또 나오는거다. 곱배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기름막국수를 2/3 정도 먹으면 육수를 넣고 이렇게 시원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 해장용으로 더욱 좋다. 기름맛이 냉육수에 섞여서

[용인] 대왕골 ★★★★

이미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이종무로 264 050-7724-7883 http://daewanggol.yongini.com/ 2018-08-24 FRI 1년에 한 번 가는 남자 둘만의 엠티. 작년 친구, 아니 정확히는 친구 회사 후배가 예약한 귀곡산장급 펜션이 불만스러웠던 내가 이번에 예약을 했다. 회사에서 30분 거리 가까우면서도 아무 준비 없이 바베큐를 먹을 수 있는 곳을 루이가 추천해줬다. 진입로가 살짝 까다로운데 이런 동네가 다 그렇지. 태풍 때문에 다들 취소를 했는지 숙박을 하는 팀은 우리 말고 한 팀 뿐이었다. 그런데 그 팀도 회사에서 왔는지 10명 정도가 모두 남자. 펜션에 양기가 넘쳐난다. 식당을 겸하는 곳이라 식사장이 상당히 본격적이다. 왼쪽이 우리 숙소. 안쪽에 식당이 더 있다. 연인룸?(2인실) 12 2인실이라서 이름이 '연인실' 실내 인테리어는 좀 요상하다. 창문이 우측 뿐인데 그나마도 식당 통로쪽이다. 하지만 여기야 잠만 자면 되니까. 욕실도 그럭저럭. 바베큐 세트 2인분을 주문했다. 바베큐 2인분에 소주 하나, 맥주 하나, 공기밥이랑 찌개 하나씩해서 6만원 정도가 나왔다. 친구가 고기를 좀 안 먹는 편이긴 한데 둘이서 좀 남겼다. 양은 괜찮은데 오리를 좀 줄이고 삼겹살을 더 많이 줬으면 좋겠다. 삼겹살이 좀 얇은 편 숯불 때문인 듯 한데 불판이 가운데가 치솟은 모양이라 고기가 잘 굴러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숙박과 바베큐를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줬다.

[Dubrovnik] Lokrum: Botanical Garden

이미지
2014-06-03 TUE Again, peacocks are literally everywhere. 다시 말하지만 정말 공작은 섬 어디든 있다. The old building 지금은 터만 남은 옛날 건물 A small botanical garden. 작은 식물원이 있다. So these people exist everywhere. 이런 사람들은 어디든 있구나. Mickey Mouse? 미키마우스? back to Dubrovnik (2014)

[정자] 이태리부대찌개 분당정자점 ★★★★

이미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198번길 15 2018-08-24 목 팀장님은 휴가중이고 후배와 둘이서 팀점심. 후배가 많이 와봤다는 부대찌개집이다. 요즘 한참 뜨는 체인점인 듯. 부대찌개를 좋아하는데 맛있는 곳은 비싸고 저렴한 곳은 김치찌개에 가까워서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기는 일단 가격이 착하다. 부대전골이 부대찌개보다 건더기가 더 많은것 같다고. 반찬 및 육수 리필은 셀프다. 면사리는 무한리필(...이래봤자 인당 하나가 한계겠지). 버터는 밥에 섞어 먹는 용도다. 비벼 먹을 수 있게 이렇게 대접에 밥이 나온다. 버터 투하 부대전골 9 x2 부대전골 2인분. 벌써 비주얼이 고기고기하다. 1/4쯤 먹고 나서 라면사리 투하.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이 제공되는데 흔히 식당에서 주는 노브랜드가 아니라 메로나 같은 일반 아이스크림이다. 여기 자주 올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