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 청파식당횟집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평항로 12
064-784-7775
평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20:00
일요일 17:00 - 21:00 짝수일요일 휴무


이후 게시물


2021-02-25 THU


어제는 흑돼지였으니 오늘은 고등어회. 꼬물 추천으로 세화에 있는 청파 방문.



주차는 길가에 대거나 골목이나 뒷쪽에 댈 곳이 좀 있다.


수문냥. 수조에서 떠나질 않는걸 보니 근처에 있는 것만도 좋은가보다. 


유명인도 좀 다녀간 듯. 누군지는 안보임. 


특별히 고등어회를 좋아하는게 아니고 맛을 보고 싶은 정도라면 한상차림이나 커플세트도 괜찮아 보인다. 하지만 우린 오직 고등어.


벽쪽 자리는 양념이나 수저 등이 옆 선반에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다. 

활고등어회 소 40.0

대 6만, 소 4만인데 감이 잘 안와서 소를 시켰더니 나중에 모자랐다. 주문 전에 둘이서 얼마를 시켜면 될지 여쭤봤던 것 같은데, 일반적인 기준에서 소를 추천해 주시 듯. 하지만 우린 일반적인 고등어회 간잽이가 아니었다. 결국 나중에 메뉴판에 없는 2만원어치를 추가했다. 그럴 바엔 대를 시키면 해물라면도 나오니 주문에는 다소 실패함.


전체 구성. 게장이나 떡튀김? 같은 것도 나오는데, 포장은 제외인 것 같으니 가능하면 매장 식사를 추천한다. 


해조류까지 쌈도 충실한 편.


고등어회의 기본적인 취식법은 김과 밥에 싸먹는 것. 처음엔 좀 의아했는데 밥이 초밥처럼 살짝 간이 되어 있어서 별미에다 고등어회랑 잘 어울린다. 나는 그냥 고등어회만 먹기도 하고 번갈아 먹는 편. 



서비스 게장치고 게가 살이 통통해서 게장 매니아 그분이 포장까지 하실 뻔 했다. 

활고등어회 추가 20.0





제주도는 하나로마트에서도 고등어회를 팔고 고등어회는 일단 기본적으로 맛있으니까 곡 식당에 갈 필요는 없지만, 기왕 식당에서 먹는다면 월정 근처엔선 1순위로 청파를 추천한다. 고등어 풍미는 살면서 잡내는 덜나고 식감도 좋다.


One Hundred 보다가 지미 닮아서 찍어서 보냈더니 안 닮은 것 같다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을지로3가]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 을지로3가점 ★★★

[양재시민의숲] 박실장 떡볶이 ★★

(학동) 통영다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