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어하영 ★★★★★

제주 제주시 임항로 266 102호 어하영횟집 

  • 인생 자리물회. 자리 머리를 갈아서 만든 묵직한 국물에 신선한 자리가 푸짐하게 들어간다. 재피는 요청 시 제공. 산자리물회 15 > 자리물회 13
  • 이전 게시물


2025-07-13 SUN



인생 자리물회. 


작년 5월에 처음 방문했는데 벌써 3~4번째이고, 이후 8월에도 또 갔다. 이제 제주시에 여유시간이 생기면 무조건 들르는 곳. 


사장님이 전에 왔던 걸 기억하시더라. 잘생긴 사람이(...) 혼자 먹고 가서 기억에 남으셨다고. 


너무 유명해지는 것도 별로지만 여긴 손님 좀 더 와도 될 것 같다. 




원래도 푸짐한 양이지만 오늘따라 자리가 더 많이 든 것 같다. 


재피는 요청하면 이렇게 신선한 걸로 가져다 주신다. 다른 곳 재피랑 비교해보면 상태가 확연히 다르다. 



왜 다른 곳이랑 다른가 했더니, 추어탕처럼 자리 머리를 갈아서 체에 걸러 국물을 만드신다고 한다. 나 그런거 때문에 추어탕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건 왜 좋아하냐?



내년부터 아드님이 운영하신다는데 지금 그대로만 유지하시길. 





2025-08-28 THU


한달만에 다시 찾은 제주. 



제주에 새로 등장한 섬식 주차장 시스템. 버스 중앙 출입문이 양쪽에 있어서 섬식 주차장에서는 왼쪽 문이 열린다. 습관적으로 오른쪽만 보고 있다가는 낭패. 


한 달 만에 다시 찾은 어하영. 


한 달 사이에 메뉴판이 바뀌었다 싶은데 산자리물회 15 대신 자리물회 13다. 어쩐지 맛이 좀 변했다 싶었는데 이것 때문일까? 사장님 아드님이 어획을 그만두고 식당을 잇는다고 하시더니 그 때문인 것 같기도 하다. 


반찬이 셀프로 바뀌었다. (아님 이 때만 사장님이 바빠서?) 불필요한 음식쓰레기를 줄일 수 있고, 나도 이쪽이 마음이 편하다. 딱 먹을 반찬만 가져왔다. 

자리물회 13

한 달 만에 다시 먹는 자리물회. 


내가 반찬을 적게 가져가는게 마음에 걸리셨는지 사장님이 갈치구이 한 덩이를 주셨다. 나 제주 단골집에서 갈치구이 서비스 받는 남자. 


지금까지 재피를 잘못 쓰고 있었는데, 사장님이 이렇게 줄기는 떼고 잎 부분만 넣는 거라고 알려주셨다. 아직 배울게 많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충무로) 옛날5가 홍탁과 보쌈 (홍탁집) ★★★★★

(애월) 민수산민식당 ★★★★★

(청계산) 면면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