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하조대막국수 ★★★

강원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2길 23

033-672-0089

매일 09:00 ~ 21:00


2020-09-03 THU


노랑진둡과 함께 하는 양양 서핑 여행 시작. 오후 반차를 내고 집에 12시반 도착. 짐 싣고 바로 출발! ......은 당연히 욕심이었고 2시쯤 출발, 3시간 정도 소요해서 5시쯤 양양에 도착했다. 노랑이네는 이미 지난 주말부터 머물고 있고 점심 먹은지 아직 얼마 안되었다고 해서 동산해변으로 이동하기 전에 하조대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가기로 했다.



검색하다 보니 누가 '양양에는 맛집이 (별로) 없다'던데 확실히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다. 힐비치로 가는 경로 상에서 미리 검색해둔 하조대막국수로 이동. 주변에 다른 상가가 없는 살짝 외진 곳이라 찾기 쉽다. 


비빔 하나, 물 하나 주문했다가, 옆 테이블 커플이 비빔 하나 메밀전 하나를 주문하길래 우리도 냉큼 바꿨는제 잘 한 선택이었다. 


반찬은 백김치와 열무김치. 

메밀전 8.0

메밀 함량인 높아서 그런건지 그냥 배고파서 그랬는지 배추만 올라간 단순한 메밀전인데 꽤 맛있었다. 

비빔막국수 8.0

종종 하는 얘기인데 막국수의 본고장(?)인 춘천엔 '물막국수'가 없다. 막국수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비빔인거다. 물론 관광객이 많이 찾고 문화가 섞이다보니 물막국수 파는 곳도 늘어났지만 아직도 왠지 물막국수라고 하면 변종처럼 느껴진다. 하조대막국수는 즐겨먹는 남부막국수 등 춘천에 비해 매운 맛이 강하고 살짝 라면 스프 같은 느낌이 나긴 하는데, 그렇다고 서울에서 파는 자극적인 수준은 아니고 준수한 편이다.


쉐킷쉐킷


뭔가 부족해서 설탕 첨가


클리어


우리 들어온 이후로 손님이 세 테이블 정도 더 왔는데 당연히 우리 먹는 동안 식사 끝나고 나갔다. 



강원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을지로3가]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 을지로3가점 ★★★

[양재시민의숲] 박실장 떡볶이 ★★

(학동) 통영다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