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남산복집 ★★★
서울 중구 무교로 32 효령빌딩
02-779-1248
월~금 09:30 - 21:30 /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토 11:00 - 20:00
일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종로 복어 맛집. 내가 복알못이라서, 맛있는 건 알겠는데 다른 복집에 비해 탁월하게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확실히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내 취향이긴 했다.
2022-10-05 WED
해외연수,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오랜 잠복 후 Y와 만남. 가정의 날을 맞아 Y 회사가 있는 광화물으로 출동. (그리고 집에 와서 다음부터 가정의 날엔 가정에 충실하기로 협약.)
광화문이나 종로는 그냥 빌딩촌이라고 생각했는데 힙지로 영향이 여기까지 온 건지 흥미로운 곳이 많다. 특이하게 공원 중간에 위치해서 교회 분위기가 나는 다동 황소막창이라는 곳인데, 대충 봐도 대기자가 많다.
하지만 오늘의 목적지는 여기. 주변 힙한데 다 놔두고 아저씨처럼 왠 복어냐고 했더니, 여기가 종로인가, 서울인가, 전국에서 3대 복집이란다.
보통 복요리는 점심코스로만 먹어 봤는데, 여기는 복불고기가 맛있단다. 메뉴에도 "추천메뉴"라고 되어 있다.
조금씩 먹을만큼 올려서 구워주신다.
아 그런데 좀 미안하지만 내가 복알못이라서, 맛있는 건 알겠는데 다른 복집에 비해 탁월하게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확실히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내 취향이긴 했다.
복은 정말 먹기 어려운 음식 같아요. 복지리가 시원하긴 한데 이걸 꼭 먹어야하나 싶기도하고. 이렇게 양념된건 처음 보네요 ㅎ
답글삭제사람들은 왜 그렇게 좋아할까? 양념은 양념맛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