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문올레수산 동문시장 본점 ★★★★

제주 제주시 관덕로14길 10 동문올레수산 동문시장 본점

 

  • 동문시장 내 매장에서 회를 먹을 수 있는 곳. 고등어회 2만. 양념비 인당 4천.


2024-05-15 WED



보고 싶었다......


시스템을 알았더라면 포장해서 게하 식당에서 먹었을텐데 일단 하던대로 시장내 횟집부터 찾았다. 일단 여행 끝날 때까 찾은 건 우리수산, 삼원횟집, 그리고 평가가 가장 좋았던 올레수산이다. 지도상으로는 여기고 식당이란 안내문도 있는데 오늘 영업을 안하는건가?


건물을 우측으로 돌아가니 입구가 있다. 호객이 많은 편. 회는 아마도 함께 운영하는 횟집에서 그대로 가져오는 듯 하고 그래서 횟값부터 선불로 결제한다. 기본양념비는 인당 1인 4천원. 결국 1만원 짜리 회가 2만4천원이 되는 셈인데 자리 잡고 먹으려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마지막날 삼원횟집을 발견했다. (추후 게시)


오늘 첫끼라 기다릴 새 없이 반찬에 한라산부터. 손님이 적은 시간대라 그런지 혼자 왔는데도 친절하게 맞아 주셨다. 그런데 또 육지에서 온 듯한 옆자리 아저씨의 주접은 안받아주더라. 나중에 중국인 손님이 왔는데 직원 중 하나가 중국인인지 중국어로 주문을 도와줬다. 

고등어회 20


고등어회를 먹으면서 자리물회를 알아본다. 하효어촌계식당에서 먹어보고 접짝뼈국을 제치고 고등어회에 이어 최애 2위 음식으로 올라선 자리물회. 마침 5월이 시즌이구나!


제주 (2024.5) 목록으로


댓글

  1. 아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자리물회라니,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최근 물회가 압구정 청초수물회?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재피 들어간 자리물회는 우리가 보통 먹는 물회랑 거의 다른 음식 느낌. 나도 찾아봐야겠다.

      삭제
    2. 양천구에 하나 있는데 자리물회정식이 22000원;; 고등어회는 이제 좀 먹을 데가 있는데 자리물회는 서울에선 아직인가보다.

      삭제
  2. 흣. 양천구가 제 동선이라 살짝 찾아봤네요. 22 면 비싼건 아니죠? 궁금했어요. 제주도는 일하러 종종 갔는데 자리물회는 처음이라 ^^

    답글삭제
    답글
    1. 자리물회 궁금하면 아직 포스팅 전인데 제주시에 있는거니까 여기 가봐 https://naver.me/FH7xiNyP 보통 12~15 하는데, 정식이라고 구색 맞추고 서울이면 22도 나쁜건 아니지. 그런데 물회도 잘하는 데랑 편차가 큰 것 같더라.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학동) 통영다찌 ★★★★

(세화) 청파식당횟집 ★★★★★

(세화) 청파식당횟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