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 오라방식당 ★★★★
- 돔베고기가 좀 비싸지만 서울에서 다양한 제주향토음식을 먹을 수 있는 내가 아는 유일한 곳. 돔베고기+갈치튀김+육개장 세트 73. 주류도 제주산만 판매.
2024-10-02 WED
개천절 기념 린클OB 분기회 모임.
서울에서 제주 음식 파는 곳을 찾다가 저장해둔 곳. 지난번에도 분기회로 모이려다가 못갔는데 다시 방문했다. 신사역에서 꽤 안쪽으로 떨어져 있어 상당히 한적한 위치다.
창도름순대는 지금 안된다고. 그래서 세트도 순대 들어간 건 불가. 일단 돔베고기는 공통이고, 갈치튀김이냐 고등어구이냐, 몸국이냐 육개장이냐인데, 내 취향대로 갈치튀김과 육개장으로 주문했다. 순대가 되면 갈치 대신 시키거나 추가 주문했을텐데 아쉽다. 여럿이 와서 가격은 자세히 안봤는데 지금 보니 가격이 높은 편이다. 특별히 서울에서 구하기 힘든 재료도 아닐텐데 그냥 신사동 자릿값이랑 희귀 메뉴에 대한 프리미엄인 듯.
식사류도 위 3개는 안된다고. 어차피 밥 먹을 건 아니고, 안된다고 하니 상관은 없지만, 서울에 접짝뼈국이 있구나!
술도 제주 술만. 일반 주류는 아예 판매를 안한다. 한라산 굳!
호접몽이 먹는 순간 내 생각이 났다며 챙겨준 신라면 똠얌맛! 기대된다.
고사리육개장 18 |
고사리육개장. 현지보다 다소 묽은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냐! 아마 나름 로컬라이징한 듯 한데, 오리지널이 좀 터프하긴 하다.
모르고 시킨건데 이거 말고 선택지가 없다. 동네에 있으면 출근 각.
부추 좋추.
은갈치튀김 22 |
갈치튀김. 함덕 백록집과 비슷한 비주얼. 3년전 현지에서도 2만원이었으니까 2.2만원이면 나쁘지 않은편?
돔베고기 中 35 |
ㅎㅎ 제주음식을 많이 먹을수있어 좋았어요. 저 이번에 제주도에 피어22 가요. 아직도 있더라고요. 갈때쯤 많은 조언 구하겠습니다 ^^
답글삭제제주 좋구나! 갔다 온지 얼마나 됐다고 또 가고 싶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