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국수바다본점 ★★★★★

제주 서귀포시 일주서로 982
0507-1390-9255
매일 08:00 - 21:00

 

밀면만 먹어봤는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감칠맛 나는 육수에 고기도 넉넉히 준다. 고기국수도 맛있을 것 같다.


2021-05-30 SUN


보통은 한 코스 끝내고 다음 코스 출발 사이에 중식을 먹었는데 8코스 출발지였던 대평포구 근처에 조식할 만한 곳이 없어서 코스 중간에 식사를 했다. (배고파서 걸으면서 계속 맛집 검색...)



8코스 중간에 큰길이 나오면 건너편에 식당이 있다. 


평소에는 대기가 많은지 대기공간이 엄청 크다. 내가 방문한 시간은 9시 반쯤이라 손님이 많지 않았다. 


통제가 어려운 구조라 그런지 주문과 함께 선결제를 해야 한다. 


고기국수와 밀면 중에 고민하다가, 제주도에도 소육수를 쓰는 집이 많아서 실패할 가능성도 있고 날씨가 더워서 밀면이 땡겼다. 성게전복국수도 괜찮아 보인다. 


"고기국수가 오직 제주에서만 존재하였던 것은 제주의 돼지가 다른 지방의 돼지와 달리 특별한 비법 없이 그냥 삶아내기만 해도 누린내가 나지 않아 그 육수까지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였고 오늘날까지도 그 명성이 이어져 오고 있다."

오늘 또 배우고 간다. 어 그러면 여기 돼지육수를 쓴다는 건가 ㅠㅠ 다음엔 꼭 고기국수를 먹어야겠다. 그러고보니 지금 다음주 또 제주도 갈 계획을 세우고 있는데 (5월에 스탬프 생각을 못해서 다시 도는 중) 시간이 되면 여기까지 와야겠다. 

밀면 9.0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한 국물에 고기도 넉넉히 들어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다음엔 고기국수를 먹어야겠지 ㅠㅠ


어제 사놓은 맥주가 남았는데 더 들고 다니기 싫어서 식사 후 근처 공원에서 캔맥. 덕분에 2시간이 훌쩍 지났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학동) 통영다찌 ★★★★

(세화) 청파식당횟집 ★★★★★

(세화) 청파식당횟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