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이리에라멘 ★★★★★
서울 마포구 성지1길 18 1층
0507-1411-2593
11:00 - 21:00 /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도미시오라멘이라는 독특한 라멘을 즐길 수 있는 곳. 돈코츠를 좋아한다면 생각만큼 매니악한 맛은 아니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가게가 좁으나 혼밥이라면 자리가 금방 나는 편이다.
- 이후 게시물
- 2023-12-08 (합정) 이리에라멘 ★★★★★
2022-12-09 FRI
금쏘 전 혼라멘. 혼밥 찬스를 노려서 합정역 주변 라멘집을 탐방. 라멘이라고 하면 돈코츠라멘만 좋아하는 편인데, 도미 생선으로 만든 라멘이라고 해서 좀 불안하지만 평점을 믿어보기로.
멀리서도 대기자가 보인다. 기다려서 먹는 편은 아니라서 다른 곳을 갈까 했는데 시간이 별로 없다. 슬쩍 분위기를 보니 혼밥러는 자리가 빨리 날 것 같아서 잠시 기다렸고 생각대로 금방 입장했다.
실패해도 시그니쳐로. 도미시오라멘 주문.
라멘엔 맥주니까 생맥 한 잔도 주문. 가격 좋다. 밥은 원래 안 먹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시오라멘과 잘 어울린다고 해서 와사비밥도 주문했다.
도미시오라멘 11.0 흰살생선의 왕, 도미를 이용해 끓여낸 풍부한 흰살생선의 맛 * OSAKA FUKUSHIMA ICHIMEN에서 전수받은 기술로 현지의 맛 그대로를 재연해 드립니다. 레드락 생맥주(425ml) 4.0 |
비주얼을 보자마자 잘 주문했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식 지리 같은 맛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훨씬 진하고 확실히 라멘 다우면서도 새로운 맛이다. 국물을 어떻게 낸 걸까 궁금했는데, 돈육수를 조금 섞은 게 아닐까 싶기도 하다.
와사비밥 0.5 (70g, 시오, 도미 추천) |
공기밥도 천원인데 500원이라니 주문 안 할 이유가 없다. 시오 라멘 국물이 좀 느끼할 수 있는데 와사비나 파, 김이 확실히 보완을 해준다.
반 쯤 먹다가 식초 투하. 감칠맛이 나서 좋긴 한데 많이 넣으면 본래 국물 맛을 잃을 것 같아서 조금식 넣으면서 맞추는 것이 좋겠다.
실내가 꽉 차서 사진을 못 찍다가 옆 손님이 일어난 틈에 내부 분위기. 이렇게 'ㄷ'자 형의 바 테이블만 있어서 총 10명 정도 앉을 수 있고 내부가 꽤 비좁은 편이다. 외투는 몸에 두르고 가방은 바닥에 놓고 먹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