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충화반점 ★★★★

서울특별시 마포구 백범로1길 8-9
070-4100-6221
https://www.instagram.com/chunghwa_i/

2018. 7. 25. 수.


최근에 모 블로그에서 보고 저장해 놨던 곳인데 마침 수햅 가는 길에 혼밥할 일이 생겨서 방문했다. 신촌에서 서강대 방향이라 해피랑은 멀어지지만 크게 돌아가는 편도 아니다. 이동네는 미개척지인데 식당이 꽤 있더라.


이곳은 기존 짜장면과 다른 라구짜장이라는 메뉴로 유명하다니 첫방문이기도 하고 라구짜장으로 주문.


테이블은 4인 3개, 2인 1개, 상황에 따라 분리해서 사용하는 8~10인 하나 이렇게 있었던 듯 하다. 다른 곳은 자리가 차서 다인석에 앉았다.


주방과 카운터.

라구 짜장 8.9
양식의 라구 소스처럼 장시간 끓여 고기 맛을 진하게 낸 짜장면입니다. 열 두시간 저온 조리한 깍둑 고기를 올려드려요. 반쯤 드시다가 트러플 버섯 오일을 넣으시면 풍미가 더욱 진해집니다.

...라는 친절한 설명.


짜장은 국물이 거의 없다. 면은 두 가지 중 선택이라 납작한 면으로 선택했다.


낯선 음식이라 조금씩 조심스럽게 비벼본다.


단무지는 뭐 요만큼을 주나해서 나중에 추가 요청드렸더니 왕창 주시더라.


처음엔 양이 좀 적나 싶었는데 면을 다 먹은 시점에 이미 적당히 배가 찼다. 그래도 나온건 다 먹어봐야지 하고 트러플 오일과 밥을 쉐킷. 트러플오일은 취향이 안맞을 수도 있으니 먼저 따로 찍어먹어보라고 알려주셨다. 트러플오일만 따로 먹어본건 처음인데, 정말 나 정도 식문화에 개방적인 사람 아니면 좀 소화하기 힘들 정도로 향이 셌다. 그런데 막상 비비고 나니 이거 안들어가면 심심하겠단 생각도 들 정도로 궁합이 잘맞았다.


손님 좀 빠지고 찍은 실내 샷.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을지로3가]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 을지로3가점 ★★★

[양재시민의숲] 박실장 떡볶이 ★★

(학동) 통영다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