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릉) 반룡산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78길 26 1층
02-3446-8966
평일 11:00 - 22:00 추석과 설날 당일 휴무펼쳐보기
주말 11:00 - 21:30 공휴일 동일


육수냉면은 과일향이 살짝 강해서 애매하지만 비빔냉면류나 빈대떡은 매우 맛있다.

 

2021-09-22 WED


"면이 얇은 냉면이 먹고싶다"는 그분의 지령에 우선 면이 얇은 냉면은 무엇인가 조사에 착수했다. 이 참에 그 동안 헷갈리던 냉면의 차이를 확인했는데, 평양냉면은 메밀을 써서 면이 두껍고 뚝뚝 끊기는 반면, 함흥냉면은 옥수수전분이나 고구마전분을 섞어서 면이 얇고 쫄깃하다고 한다.



선릉역 남쪽의 언덕에 애매한 각도로 지하주차장이 있는데 다행히(당연히?) 발렛파킹이 있었다. 


매장은 입구에서 정면으로 길쭉한데 입구 좌측에도 벽을 끼고 이렇게 공간이 있다. 


냉면집 치고는 식사 종류나 사이드가 다양한 편인데 대충 추가한게 아니라 모두 향토음식이라 여기는 냉면집이라기 보다는 (네이버 분류대로) 이북음식점이 맞겠다. 


가릿국밥이 궁금했는데 가릿이 갈비의 사투리이고 갈비탕과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해서 흥미가 좀 떨어졌다. 섞음면이 비빔냉면과 회냉면 섞은거라고 해서 주문했다. 그런데 회냉면은 비빔냉면에 회만 추가한게 아니었나?


일단 냉면부터 주문하고 사이드를 뭘 주문할까 고3 대학 고르듯 고르다가 먹고 싶은 메뉴는 많으나 양이 많을 것 같아서 빈대떡을 주문했다. 그리고 물냉면이라면 몰라도 비빔냉면에는 궁합이 제일 좋아 보였다. 


섞음면 (비빔냉면+회냉면) 11.5

회냉면보다 5백원이 더 비싼데 뭐가 다른걸까? 회냉면에는 수육이 안들어 가는걸까? 다음에 가면 고민하지 말고 물어봐야지. 

육수냉면 10.0

물냉면은 깔끔한 함흥냉면 육수인데 과일이 많이 들어갔는데 달달하고 향긋한 느낌이 나서 호불호가 갈리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달달한 냉면은 다른 곳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 살짝 불호. 


물냉면은 육수가 핵심이니 추가요금 낼 각오하고 육수 추가를 부탁드렸더니 사발 채로 가져다 주셨다. 

빈대떡 (100% 녹두) 14.0

빈대떡이 반전이었는데 등장할 땐 빵인가 싶을 정도로 맛이 없어보였는데 막상 입에 넣으니 겉 부분은 거의 튀긴듯 바삭바삭하고, 속도 100% 녹두라 그런지 느끼하지 않고 구수한 맛이 났다. 


앞으로 냉면 먹고 싶을 때 여기.



서울-강남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을지로3가]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 을지로3가점 ★★★

[양재시민의숲] 박실장 떡볶이 ★★

(세화) 청파식당횟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