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바당길목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458
064-732-5837
매일 10:00 - 22:30 추석 •설날 당일 휴일 / 휴일 사전 공지

 

2021-05-31 MON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제주 향토음식이면서 식당 찾기가 은근히 쉽지 않은게 접짝뼈국, 고사리육개장, 몸국이다. 그나마 좀 쉽게 접할 수 있는게 몸국이긴 한데, 올레6코스 경로에 한 곳 있어서 방문했다. 



타이틀이 돼지갈비라 좀 불안하긴 했지만 다른 음식에 대한 평들이 좋아서 괜찮아 보였다. 


역시나 메뉴판도 갈비부터 시작하는데 김치찌개 같은 흔한 메뉴 사이에 몸국이 반갑다. 다들 갈비 굽고 있는데 나만 식사 주문하면 뻘쭘하려나 했는데, 모두 식사 손님이었다. 네입어 리뷰를 보니 사장님 마스크 안썼다고 별점 깎았던데, 그 후에 보셨는지 잘 쓰고 계셨다. 


별거 아닌거 같은데 반찬 구성이라던가 쟁반에 담겨나오는 세팅이 슬슬 맛집의 냄새가 난다. 

몸국 정식 8.0


아 그런데 몸국이 맛있다. 전에 먹어본 것에 비해서 무랑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 약간 우거지해장국 느낌인데, 간이 약해서 몸국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아 매우 맘에 들었다. 



손님 모두 빠져나간 후 실내 사진. 손님은 로컬 반, 관광객 반 정도였는데 확실히 크게 안알려진 지역 맛집 느낌이 났다. 사장님이 단골인지 동네분들하고 한참을 얘기하시던데 역시 한개도 못알아 들었다.


원래 계획은 올레 6코스 마치고 버스로 제주시 가는 길에 사려니숲길을 들르는 것이었는데, 몸국도 맛있고 막걸리도 맛있고 급하기 급하게 먹기 싫어 천천히 즐기다 보니 시간이 애매해져 버렸다. 고민 없이 사려니숲은 포기하고 남은 6코스만 돌기로. 


제주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을지로3가]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 을지로3가점 ★★★

[양재시민의숲] 박실장 떡볶이 ★★

(학동) 통영다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