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 올레길 2코스 (3번째, 역+정방향) ★★★★

제주올레길 2코스 광치기~온평 (14.8km, 4~5h, 2)

  • 성산일출봉 주변 지형에 갇힌 내수면을 돌며 식산봉, 대수산봉에서 바라보는 경치 등 경관이 뛰어난 코스다. 혼인지에 볼거리도 많고, 일몰 즈음 도착하는 오조리포구의 풍경도 좋다. 식산봉 출구에서 오조리로 건너는 다리가 무엇보다 압도적이었다. 대수산봉에서 혼인지까지 단조로운 밭 구간이 긴게 단점.
  • 이전 게시물
  • ?
    • 1일차 : 10:30~13:00 (1:30)
    • 2일차 : ?

 

2026-05-03 SUN



혼인지.


오늘은 2코스부터 시작인데 숙소가 코스 1/4 쯤 지점이다. 이런 경우 보통 버스로 출발지까지 이동하는데, 이번엔 그냥 중간부터 정방향으로 진행하고, 나중에 날 좋을 때 역방향으로 끝낸 후 다음 코스까지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을 택했다. 좋아하는 오조리 구간을 빗 속에 흘려버리기 싫어서, 차라리 비를 덜 맞는 산부터 타는게 낫겠다 싶었다. 


조식 후보로 저장했던 식당인데 폐업인 듯 하다. 아침 먹으러 먼 길 왔으면 낭패 볼 뻔 했다. 


"흐르는 물을 사이에 둔 고성리의 두 개의 오름 중 큰 오름인 '큰물뫼'이다. 정상에 서면 1코스 시흥부터 광치기까지 아름다운 제주 동부가 한눈에 들어온다. 섭지코지가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곳이다."


사진이 없어서 순식간에 올라온 것 같지만, 사실은 힘들어서 사진 찍을 여유도 없었던 것. 올레길 전 코스 중에서도 상당히 가파른 봉이다. (정방향 기준)


가장 힘든 중간 스탬프. 


성산일출봉 방면. 



하산은 뛰어내려와서 또 순식간. 

혼인지까지 구간이 긴 편인데, 비가 와서 찍을만한 풍경이 없었다. 




배는 안고프지만 앞으로 식당이 별로 없으니 간단히(?) 고기국수나 먹으려고 했으나 여기도 폐업. 

온평포구


TO BE CONTINUED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남원) 위미항활어회센터 ★★★★★

(충무로) 옛날5가 홍탁과 보쌈 (홍탁집) ★★★★★

(애월) 민수산민식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