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dapest] Cave Church ★★★★

Szent Gellert ter 1, Budapest 1111, Hungary
+36 20 775 2472
http://www.sziklatemplom.hu/web/fooldal.html
★★★★

A small church full of history
I randomly found this little church on the way to the hill. It takes only a few minutes to look around, if you walk fast. However, if you listen to the story they have, each corner has its own history. I could learn a lot about Hungarian history in this church.

2016. 11. 3. 목.

남은 부다페스트 일정은 우선 중요도가 높고 먼 지역부터 돌기로 했다. 도나우강 서쪽의 부다 지역 북쪽은 많이 봤으니, 남쪽의 언덕 지역부터 가기 위해 경로를 알아봤다.


도나우 강변까지 걸어가서 2번 트램을 타고 내려와 다리를 건너거나,


메트로로 한 정거장을 이동한 후, 47번이나 49번 트램을 타고 언덕 바로 아래까지 이동하는 방법이다. 시간내 무제한 교통권의 이점은 저렴한 비용보다는 과감하게 아무 버스나 탈 수 있는 신속성과 세상마음편함이다. 1일권을 이틀 동안 구매하기로 하고 시간 절약을 위해 2번 경로를 택했다.


일단 ??? 역까지는 도보로 이동. 호텔에서 멀지 않다.


슬슬 뭔가 위에 넣어줘야할 타이밍인데 마침 케밥집 발견.


홈리스 아님 주의.

kebab 550

전세계 어디서나 케밥은 진리.


24시간권등 무제한 승차권은 중요 메트로역 근처의 키오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금과 신용카드 모두 사용 가능하다.

24h 1650


엘리자베스 다리를 건너자마자 트램에서 내리면 큰 건물이 보이는데, 부다페스트의 유명 온천 중 하나인 Gellert Thermal Bath이다.



언덕을 조금 오르면 엘리자베스 브릿지를 배경으로 탁트인 경치가 드러난다.



남은 언덕길을 마저 오르려는데 암벽에 입구가 보인다. 교회나 성당 같은데 미리 조사한 곳은 아니지만 흥미로워 보여서 들어가 봤다. 입장료도 600 포린트로 저렴해서 별 고민하지 않고 둘러보기로 했다.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라 휘 돌아보면 금방 보고 나올 수 있지만, 오디오 가이드를 들으며 천천히 돌다 보면 헝가리의 근대사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도나우강 강바닥 아래에 이르기까지 암벽 안에 교회를 세운 배경이라던가 부다페스트 지역의 아픈 역사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Budapest (2016)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을지로3가] 곤지암할매소머리국밥 을지로3가점 ★★★

[양재시민의숲] 박실장 떡볶이 ★★

(세화) 청파식당횟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