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ague] Café Mánes ★★★★

Mánesův most, 110 00 Praha 1, Czech Republic


2015. 6. 10. 수.

Café U Zlateho jelena에서 아침도 든든히 먹었겠다, 오늘 하루는 좀 피곤할 각오로 부지런히 돌아다녀 보기로 했다.


올드타운에서 북쪽 유대인 지역으로 향하다보면 독특한 동상을 하나 발견하게 되는데, '변신'으로 알려진 카프카 동상이다. Franz Kafka의 소설에서 영감을 얻은 조각가 야로슬라프 로나가 만든 것이라고 한다.


유대인 지역은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곳이라, 관광객들의 관심사는 주로 박물관 등이다. 보통은 박물관이나 전시회도 재미있게 보는 편인데, 왠지 프라하에서는 건물 안에 박혀 있기가 싫어서 슬쩍 지나서 왔다.


서쪽으로 가다보면 Vltava(블바타, 독일어로 Moldau) 강이 나타나고, 그 너머로 Prague Castle(프라하 성)이 보인다.


그 유명한 Charles Bridge(카를교)는 이 다리 하나 아래에 있고, 오른쪽에는 Česká filharmonie 건물이 있다.


적당히 다리도 아프고, 마침 강 너머로 프라하 성이 보이는 강변 카페가 있길래 맥주 한 잔 마시며 쉬어가기로 했다.




커피나 맥주가 실제로 맛있었는지 어땠는지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이 광경을 바라보며 마시는 음료 한 잔은 순식간에 유럽 속으로 옮겨 놓는다. 이미 지난주부터 유럽에 있었지만 말이다.


다리 위에서 본 카페. 프라하에도 이런 뷰가 있는 식당이나 카페는 흔하지 않더라.

Poland (2015) 목록으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학동) 통영다찌 ★★★★

(세화) 청파식당횟집 ★★★★★

[역삼] 창고43 강남점 ★★★★